본문 바로가기

android

핸드폰에 저장된 와이파이(wifi) 비밀번호 찾기, 확인 [안드로이드, 아이폰]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핸드폰에 저장 해 놓고 지금도 잘 쓰고 있는데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까먹어서 난감한 경우 있을거에요~

어느날 친구가 놀러왔는데 “니네집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뭐야?" 라고 물었는데 까먹어서 못 알려준 기억이 나네요 ㅋㅋ

핸드폰에 한번 이상 저장된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확인 해 주는 어플 입니다. (와이파이를 해킹하는 어플이 아니에요!)




                       


안드로이드에서 와이파이 비밀번호 찾기

WiFi Password , WiFi Password Recovery 


2개 어플 모두 루팅이 필요합니다 (루팅하지 않으면 시스템 폴더에 접근 할 수 없기 때문에 저장된 비밀번호를 볼 수 없어요)
☞ "루팅이 뭐지?" 하시는 분들은 루팅 관련 글을 찾아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아직 제가 루팅 관련 포스팅을 하지 못했어요)


어플 2개를 가져왔어요 둘중 맘에드는거 하나만 다운받으세요~


1. WIFI Password


Wifi.Password.v.1.2.b.4.apk   [ 230KB ]



실행하면 루트권한을 물어봅니다. (루팅을 반드시 하셔야 해요!)


당연히 Yes! 





실행 하자마자 바로 저장된 와이파이 비밀번호들이 뜨네요.

저기 위에있는 와이파이아이콘 옆에 있는게 와이파이 이름이고, 열쇠아이콘 옆에 있는게 패스워드에요.

제가 설정 해 둔것과 정확히 일치해요!



클릭하면 바로 클립보드에 복사도 되요


제가 광고를 제거했으니까 하단에 광고 같은건 뜨지 않아요~






2. WIFI Password Recovery


WifiPasswordRecovery_1.1.apk    [ 319.3KB ]




이것도 역시 실행하면 루트권한을 물어봐요.





루트권한을 허용해 주면

이렇게 디바이스에 저장된 와이파이 목록들이 쭈르륵 떠요.




여기서 원하는 것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팝업으로 비밀번호를 알려줍니다. 쉽죠?




핸드폰을 초기화 하고 싶은데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까먹었다면 루팅하고 비밀번호를 적고나서 초기화 하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이폰에서 와이파이 비밀번호 찾기


아이폰에서도 역시 탈옥 (해킹)을 하셔야 합니다.



WiFi Passwords


시디아 어플 입니다. 시디아에서 WiFi Passwords라고 검색해서 다운(http://apt.thebigboss.org/repofiles/cydia/)

받으시거나 아래 deb 파일을 설치하세요.



WifiPasswords_1.3.3.deb




이상 핸드폰에 저장된 와이파이 암호 찾는법 이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한번 눌러주세요 ^^